건강을 지키는 -[몸살림]함께 하실분 모집합니다.

2014년 5월 12일 | 회원소모임-기타


▲ 계양구 초록동무 부모대상으로한 몸살림운동 모습


몸을 살리는 “몸살림운동” 함께해요~~~!!!

몸살림운동은 불가와 선가에서 면면히 계승되어온 우리나라의 전통인술을 사람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으로 계승한 것입다.

우리 몸은 크게 뼈와 뼈를 둘러싸고 있는 근육 그리고 신경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병은 이 뼈가 틀어지면서 근육이 굳어 두뇌와 사지백체와의 신경망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아 이상이 생기는 것입니다.
따라서 틀어진 뼈를 바로 잡으면 굳었던 근육도 풀어지고 신경도 살아나 병은 스스로 사라지는 것이지요…. 
몸은 복잡한 것 같이 보이지만 단순합니다. 따라서 뼈와 근육 나아가서 오장육부가 제자리를 잡고 있으면 병을 예방할 수 있고 스스로 고칠 수도 있는 것입니다.

 

몸살림운동은 틀어진 뼈를 바로 잡고 근육을 풀어 신경을 원활히 소통시키기 위한 체조와 같은 간단한 것입니다.그래서 몸살림운동은 바른 자세를 강조합니다. 바른 자세란 허리를 세우고 가슴을 펴는 것입니다.
방석숙제와 걷기 숙제인 기본 숙제와 팔법체조는 쉽고 간단하지만, 우리가 바른 자세를 가질 수 있도록 해줍니다.
나쁜 자세와 뼈 틀어짐으로 인한 각종 질병을 병원과 약이 아닌 나의 바른 자세와 운동으로 고칠 수 있는 것이지요…  

요즘 어린이들은 어릴 때부터 각종 IT기계와 미디어와 친숙해지면서, 운동과 놀이가 부족해지고, 학습시간 또한 계속 늘어나 어느 때보다 몸이 많이 망가져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어른들 또한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몸을 앞으로 숙이고 하는 활동들이 많아지면서 몸의 자연스런 완곡이 무너져 결국은 각종 질병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우선은 생활 속에서 허리를 세우고 가슴을 펴는 바른 자세를 갖고, 꾸준한 운동으로 내 몸을 살리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사단법인 몸살림운동본부 http://www.momsalim.kr( 유사 단체와 혼동이 없으시길 )

=====================================================================

위와같은 내용의 그동안 진행해온 몸살림 함께 하실분 모집합니다.
한번의 운동으로는 변화를 기대하기는 어렵겠지요.. 
위에 글에도 있듯이 꾸준한 운동으로 내몸을 살리는 노력이 필요한데 함께 모여서
 운동을 하며 익힌다면 그 즐거움은 배가 되겠지요~? ^^

현재 시간과 장소는 모임을 이끌어주신 박순녀(자유) 회원님과
월요일 오전(10시~11시30분)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어디까지나 활동할 사람이 모여야 함께 할 수 있다는거 잊지마시고 댓글로 꼭 신청해주세요.

건강은 건강할때 지킨다는 말이 있습니다.
예방이 중요하다는 것이지요.
몸살림으로 건강을 회복하고 싶으신분 모두 모이세요.

몸살림 하는날: 매주 월요일 오전10시~11시 30분
장소: 새봄교회(계산역 4번출구)

문      의 : 인천녹색연합 548-6274 박순녀(자유) 010-5610-5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