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멸종위기야생동물지킴이단_금개구리(6/24)

KakaoTalk_Moim_58OkrZT6p4VjmoFHhlSjsHFAEqAKl3 KakaoTalk_Moim_58OkrZT6p4VjmoFHhlSjsHFAEqdE9X KakaoTalk_Moim_58OkrZT6p4VjmoFHhlSjsHFAEqgWKR KakaoTalk_Moim_58OkrZT6p4VjmoFHhlSjsHFAEqkflL KakaoTalk_Moim_58OkrZT6p4VjmoFHhlSjsHFAEqo62Z KakaoTalk_Moim_58OkrZT6p4VjmoFHhlSjsHFAEqpKlr

일시: 6월 24일(토) 오전 4시~ 오후 5시 30분

장소: 인천 계양구 용종동

멸종위기야생동물지킴이단 네 번째 모임의 주제는 ‘금개구리’였습니다.

금개구리는 멸종위기야생생물Ⅱ급 이고, 한국고유종입니다. 인천에 서식하고있는 금개구리를 확인하기 위해 지킴이단이 용종동에 모였습니다. 약 1시간 30분정도 조사를 진행했고 3마리 금개구리를 보았습니다. 살금살금 걷고 말소리를 줄이며 대화를 나눴던 지킴이단의 모습이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2013년도에 인천녹색연합에서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계양구, 부평구에서 금개구리를 확인했었습니다. 하지만 그 중 일부는 공사장이 되어 서식처를 잃었고, 앞으로 개발 될 수 있어 서식처를 잃을 위험에 처해있습니다. 금개구리가 사라지지 않도록 많은이들의 관심과 애정이 필요한 때입니다.

——————-

멸종위기지킴이단 다섯 번째 모임은 9월에 ‘반딧불이’주제로 계양산에서 모입니다.

*7,8월에 ‘맹꽁이’를 주제로 번개모임 진행 예정입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