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님의 후원과 참여로 2017년 상반기, 이렇게 활동했습니다.

2017년 7월 25일 | 양서류

뜨거운 여름, 건강 조심하며 지내시고 계신가요? 얼마전 폭우로 피해는 없으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본격적인 여름휴가 이전에, 회원님들께 인천녹색연합 상반기 활동을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올해도 회원님이 내어주신 회비와 참여로,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영종도갯벌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갔고, 준설토투기장 현장 토양오염 조사 중 활동가가 폭행당하는 사건도 발생했습니다. 시민들의 생활환경을 좌지우지하는 미세먼지에 대해 고민해 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급격한 기후변화로 위태로운 양서류의 서식환경을 조사하고 회원들과 야생동물에 대해 알아가기도 했습니다. 에너지시설을 견학하며 에너지문제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도 했고, 섬환경훼손문제 모니터링, 토양오염 정화촉구활동, 모래채취반대활동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해는 새롭게 회원들과 환경현장에 다니며 이야기 나누는 녹색현장탐방과 포럼을 진행했으며, 평생회원&길동무의날과 신입회원의날을 통해 회원들과 만나는 시간을 더 마련했습니다.

다양한 주제로의 회원의날, 도농교류활동, 그리고 50여명의 자원활동교사와 함께 숲, 하천, 갯벌, 섬 교육은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요즘은 인천 공원을 지키기 위한 활동에 다양한 단체, 시민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봄철 미세먼지와 이 여름의 폭염을 경험하니, 녹지 한평이 더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더 많은 시민들이 환경에 대해 생각하고 행동해야 더 많은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지인분들께 환경을 위해 인천녹색연합 회원이 되어 달라고 권유해주세요. 환경을 생각하는 이가 한 명 한 명 늘어날 수록, 모든 생명이 더불어가는 세상으로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습니다. (정기후원신청링크 클릭 https://greenincheon.org/?page_id=45207)

여름휴가 건강하고 즐겁게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상반기 활동보고 사본

 

회원확대캠페인 사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