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인천환경정책 제안 받습니다 ~

인천지역단체들이 2018인천지구의날조직위원회를 발족했습니다. 이번 지방선거에 앞서 단체들이 작성한 환경정책에 대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내용에 대해 우선순위를 체크하고, 추가로 제안할 정책이 있다면 작성해주세요. 정치, 행정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우리들의 역할과 다짐도 중요한 것 아시지요? 다짐도 한마디 적어주세요 ~

환경정책 우선순위 체크 & 정책 제안하기 클릭

.

<보도자료>

○ 지구의 날은 1970년 4월 22일 미국의 상원의원과 하버드 대학생 데니스 헤이즈가 1969년 1월 28일 캘리포니아 산타 바바라에서 있었던 기름유출 사고를 계기로 지구의 날 선언문을 발표하고 행사를 주최한 것에서 비롯된 기념일입니다.

○ 지구의 날 선언문은 인간이 행한 환경파괴와 자원 낭비로 인해 자연과 조화롭게 살던 전통적 가치가 파괴되고 있음을 경고하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시민의 생활 문화 개선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 2018인천지구의날조직위원회를 발족하며 이번 지구의 날에는 6.13 지방선거를 대비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녹색도시 인천을 위한 환경정책” 제안을 하고자 합니다녹색구매와 GMO, 미세먼지악취소음쓰레기신재생에너지생물다양성공원녹지·하천화학물질환경교육 등 각 분야별 정책을 제안하고시민들에게 의견을 수렴하여 발표할 예정입니다.

○ 이를 위해 3월 19일부터 4월 18일까지 한 달여간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온라인 시민여론조사를 추진합니다.

1) 인천이 해결해야 할 가장 중요한 환경분야는?

2)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나는 000을 다짐하겠다!‘

3) 시장구청장 등 6.13 지방선거를 준비하는 후보들에게 요구하는 우리동네 환경공약은?

○ 이를 토대로 각 당과 후보들에게 2018인천환경정책제안서를 발송하고답변과 수용여부를 확인한 후 그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2018. 3. 19  

2018인천지구의날조직위원회 (가톨릭환경연대인천YMCA, 인천YWCA, 인천기후·환경네트워크인천녹색소비자연대인천녹색연합인천환경운동연합)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