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품없는 학교 만들기] 신명여고 GREEN LIGHT 10월 활동 후기

2019년 11월 14일 | 폐기물•플라스틱

6월 첫번째 모임 후 10월 16일(수), 30일(수) 신명여고 환경동아리 GREEN LIGHT와 [일회용품 없는 학교 만들기] 모임을 가지었습니다.

16일(수)에는 녹색소비자연대의 김태연 국장님과 함께 무색의 페트병을 구입해야하는 이유(재활용이 어렵도록 색을 넣은 페트병을 만들거나 페트병 라벨을 접착제로 붙이는 행위 등이 내년부터 금지됩니다!)
, 폐 페트병을 재료삼아 판매되는  다양한 제품들에 대해 이야기나누고 교내 친구들, 선생님 대상으로  페트병을 버릴 때에는 비우고 헹구고 라벨을 제거하고 분리해서 버리자는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10월 30일(수)에는 비닐의 대체용품으로 떠오르는 비즈왁스랩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비즈왁스랩을 만들고 난 후에 학급에서 발생한 다양한 쓰레기들의 품목을 나누어보고 재활용이 잘 될지 이야기나눠보고자 했으나 비즈왁스랩을 만들어보는데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 걸려서 12월 동아리 활동 때 하고자 합니다.

열심히 만들어보고자 열의를 불태웠더니 그만 학급의 불이 꺼지기도 했답니다.

짜잔! 두시간 걸쳐 완성한 비즈왁스랩 입니다. 다양한 쓸모처를 찾아보기로 합니다.  12월은  ‘일회용품 없는 학교 ‘로 나아가기 위해 학교의 쓰레기들을 추적해보고 제 3의 쓰레기 지대가 어디있는지 등 함께 이야기나눠보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