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인천녹색연합 회원총회 잘 마무리했습니다!

2020년 2월 26일 | 공지사항

개구리가 겨울잠에서 깨어나 주위를 살펴보듯 인천녹색연합도  2020년 활동 시작을 위해 총회를 마련했습니다. 이번 총회는 ‘자원순환’이라는 주제에 맞춰서 사전모임(겨울나기 팜프리 비건 화장품 만들기, 송도 자원환경센터<소각장, 재활용 선별장> 견학)을 진행했으며, 올해 사단법인으로 바뀌면서 생기는 변화도 같이 다뤄야 했습니다.

1부 회의마당에선  먼저 아름다운 지구인상 / 푸른 나무상 / 평생길동무 상을 수여했습니다. 각 상마다 기준(만 3년 이상 꾸준히 자원활동으로 함께하거나, 특별히 감사인사를 전하고픈 회원께 드리는 ‘아름다운 지구인상’, 꾸준히 교욱활동에 참여한 어린이, 청소년에게 드리는 ‘푸른 나무상’, 10년 이상 후원해 주신 ‘평생 길동무상’)을 두었으며, 총 70명의 회원님에게 드렸습니다.

※아름다운 지구인상: 김복순, 유미선, 이미숙, 이연경, 이영희, 이점숙, 임순희, 정영미, 정환성, 이미리 (10명)

※푸른 나무상: 권회상, 김가영, 박범희, 고 현, 김시연, 김희건, 박지혜, 이민제, 한규대 (9명)

※평생 길동무상: 곽순아, 기한구, 김나윤,김민경, 김봉빈, 김양경, 김옥희, 김선옥, 노미리, 류석현, 류신정, 박진석, 박기무, 박병열, 박선희. 박정훈, 박지숙, 박혜숙, 방유성, 서자영, 신기환, 신성희. 심미숙, 오영미, 오윤애, 유인아, 이미정, 이상권, 이선주, 이세영, 이송학, 이은희, 이진영, 이철호, 이화숙, 이효정, 장기혁, 전정옥, 전지석, 정순희, 정승희, 정유진, 정혜윤, 조명숙, 조명진, 조정애, 조희경, 주경미, 참좋은두레생협, 최미선, 최안진 (51명)

수여 후, 이준모 상임대표님께서 임시의장을 맡아주셨으며, 박주희 사무처장의 성원보고를 시작으로 6가지 상정 안건과 기타 안건을 올리면서 총회를 진행했습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이번 총회는 사단법인 등록을 위한 확인 및 필수 사항들이 있었습니다. 정관 심의와 설립 취지문을 확인, 추후에 인천시에 제출할 때 변동 될 사항도 짚었습니다. 또한 임원 선출을 했어야 했는데요. 2월 10일에 열렸던 인천녹색연합 운영위원회에서 추천된 사항을 상정, 가결했습니다. 여기에는 기존 임원 형태(공동대표, 감사, 사무처장)에 사단법인의 필요 요건 중 하나인 이사진이 추가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2019년 활동보고, 사업감사와 회계감사보고 등 여러 안건을 올렸습니다.

 

인천녹색연합이 지금까지 달려올 수 있었던 것도 항상 지지해주신 회원님의 관심이 컸습니다. 같이 기뻐해주시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관해 함께 고민해주시며, 참여해 주셔서 저희에게도 크나큰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인천 내 다양한 환경 현안에 눈을 떼지 않으면서 생태교육에도 힘쓰는 인천녹색연합으로 굳건히 있겠습니다.

*나눔장터때 물품을 기증해주신 회원님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나눔장터행사는 잘 진행되었으며, 남은 물품은 계양구 재활용센터에 보낼 예정입니다.

 

▶총회 서기록 2020_인천녹색연합-총회-서기록

▶정관 최종본 사단법인-인천녹색연합-정관

▶창립취지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