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읽고 나누기- 까칠한 재석이가 사라졌다.

2015년 5월 20일 | 책산책


희망을 안고 다시 태어난 까칠한 재석이!

<가방 들어주는 아이>의 작가 고정욱이 펴낸 첫 성장소설『까칠한 재석이가 사라졌다』특별보급판. 동화작가로 정상급 작가 대열에 오른 고정욱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청소년 성장소설이다. 까칠한 고등학생 재석이가 사회봉사를 하면서 변화하고 성장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우리 청소년들이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아우르는 한국적인 청소년 성장소설이다.

가정불화와 가난 때문에 성격이 까칠한 열일곱 살의 고등학생 황재석. 180센티미터의 큰 덩치 하나로 폭력서클에 들어가 싸움꾼이 된 재석은 어느 날 잘못하지도 않은 일에 연루되어 ‘자원봉사’도 아닌 ‘사회봉사’ 명령을 받게 된다. 장소는 화영 노인복지관. 재석은 그곳에서 봉사를 하면서 힘든 상황에서도 좌절하지 않는 끈기와 의지를 배우게 되는데….

자신보다 어렵고 힘든 사람들이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면서 재석은 조금씩 변화하고 성장한다. 이 소설은 부모의 이혼과 경제적 어려움, 자아 정체성의 혼란, 학교 내 폭력, 이성교제 등 우리 청소년들이 겪는 다양한 문제들을 아우르고 있다. 또한 작가가 실제로 청소년들과 나눈 대화를 바탕으로 만들어낸 현실적인 캐릭터가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북소믈리에 한마디!

<가방 들어주는 아이>가 MBC 느낌표의 선정도서가 되기도 했을 만큼, 고정욱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마음을 잘 이해하고 치유하는 작가로 유명하다. 이번 소설에서도 까칠한 주인공 재석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메시지를 전해준다. 특히 무엇보다 ‘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청소년들이 좋은 습관을 갖고 성장해나갔으면 하는 바람을 담고 있다.

▶ 이 책은 기존의 양장본에서 정가를 낮추고 판형 크기를 조정한 무선제본 형태입니다.

저자소개

 

고정욱 저자 고정욱은 성균관대학교 국문과와 대학원을 졸업한 문학박사이다. 어려서 소아마비를 앓아 1급 지체 장애인으로 휠체어를 타지 않으면 움직일 수 없지만, 장애인이 차별받지 않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또한 문화예술 분야 진흥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2012년 제7회 대한민국 장애인문화예술상 대상’을 수상했다.
< 문화일보> 신춘문예에 단편소설이 당선되어 등단한 이후 저서 가운데 25권이나 인세 나눔을 실천해 ‘이달의 나눔인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220여 권의 저서를 350만 부 이상 발매한 기록을 세우면서 우리나라 대표 작가로 우뚝 섰다. 최근엔 장애인을 소재로 한 동화 집필에 주력하고 있다. 《아주 특별한 우리 형》, 《안내견 탄실이》 등이 그 대표작으로, 특히 《가방 들어주는 아이》는 MBC 느낌표의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에 선정되기도 했다 .
청소년 소설로는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까칠한 재석이가 사라졌다》와 《까칠한 재석이가 돌아왔다》, 《까칠한 재석이가 열받았다》, 《퍽》등이 있다.
어린이, 청소년들의 자기계발과 리더십 향상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그는 독자들의 메일에 답장을 꼭 하는 걸로 유명하다.

blog: http://blog.daum.net/kingkkojang

 

목차

머리말
1. 사회봉사 명령
2. 서예실의 노인네
3. 한량 아빠의 추억
4. 부라퀴의 이야기
5. 보담이와의 만남
6. 데미안
7. 쓰러진 부라퀴
8. 알 껍질 깨기의 어려움
9. 결자해지
10. 두리안의 속살

출판사 서평

더 이상 한주먹하던 재석이가 아니다!
공부는 쥐뿔도 못하고, 죽도록 싸움만 하던 까칠한 황재석,
사회봉사활동을 하면서 180도 변신한다.

[책 소개]

베스트셀러 작가 고정욱이 최근 ‘까칠한 재석이’ 무선제본 시리즈를 출간했다. 20만 명의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까칠한 재석이’ 시리즈는 국내 청소년 소설 시장에서 시리즈물로서 신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다. 여태껏 이렇게까지 큰 인기를 누리며 연작물로 청소년소설을 출간한 작가가 없으며, 지금까지 청소년들 사이에서 이만큼이나 출간 때마다 이슈화되고 사랑받은 학생 캐릭터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