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모임은 소래생태공원으로 갈까 합니다.
저는 녹색연합 사무실에서 출발할 예정이고요
삼산동-부평-일신동-인천대공원-소래생태공원으로 이동할 계획입니다.
함께 출발하실 수 있는 분은 녹색연합 사무실로 오시면 되고요
이동하는 길목에 사시는 분은 시간 맞혀서 나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시간과 장소/ 9월 21일 녹색연합 사무실에서 오전 10시에 출발 합니다.
준비물 / 도시락과 물. 헬맷은 꼭 지참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문의 / 먼산 010-3015-3702
① 인천대공원 정문~자전거광장·장수천 입구(0.5㎞/5분) 인천대공원 정문을 들어서 오른쪽 공원안내소가 있는 길로 걸어간다. 가을꽃 만발한 꽃동산을 지나 바로 아래 오른쪽 자전거광장으로 들어간다. 광장 중앙, 자전거 대여소 옆으로 ‘장수천’이라는 큰 표지가 있다.
② 자전거광장·장수천 입구~담방마을 끝(3.0㎞/45분)장수천을 따라 걷는다. 산책로를 따라 300m쯤 가면 왼쪽으로 다리가 놓여있다. 다리를 건너 장수천을 끼고 쭉 가면 ‘청소년수련관’이 나온다. 바로 앞에 주공아파트가 있다. 아파트를 왼쪽에 끼고 곧장 가면 차도가 보인다. 오른쪽 다리 밑으로 비스듬히 하천을 끼고 자전거 길로 내려간다. 언덕을 오르면 곧 오른쪽(1시 방향)에 목교가 있다. 목교를 건너 앞으로 향한다. 산책로는 ‘진흥아파트’ ‘현대아파트’ ‘금호타운’을 지나 ‘담방마을’로 이어진다. 아파트단지 끝에 테니스장이 있다.
③ 담방마을 끝~수도권해양생태공원(1.4㎞/30분) 테니스장을 지나면서 왼쪽으로 꺾어 하천을 따라 300m쯤 가면 장수천 수문이 보인다. 조금 더 걸으면 길 오른쪽으로 승마장이 나온다. 승마장 앞 고속도로(2개) 밑을 지나자마자 왼쪽에 놓인 다리를 건너 오른쪽으로 700m 정도 가면 다시 고속도로 밑이다.
이 곳을 지나 왼쪽으로 보이는 연두색 철제 담이 ‘만수하수종말처리장’이다. 담이 끝나는 지점에 ‘수도권해양생태공원’ 입구가 있다.
④ 수도권해양생태공원~소래 옛 모습 사진전시관(1.2㎞/20분)입구에 ‘수도권해양생태공원-해양탐구 자연학습장’이란 나무문이 서 있다. 안으로 비포장도로가 1㎞ 정도 이어진다. 갈대숲 사이로 붕괴된 염전이 하나 둘 모습을 드러내고 군데군데 폐 소금창고가 있다. 왼쪽의 ‘소래 옛 모습 사진전시관’ 쪽으로 내려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