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과 지속가능한 삶의 방식 강좌
– 여는 강좌 – 강좌 1. 네오 휴머니즘과 소비문화 ■ 강사: 실라바드라난다 -아난다 마르가 세계생태환경 동식물 보호순회 책임자 -아난다 마르가 세계재난구호 순회책임자 2. 에코라이프 한방채식주의 ■ 강사:이현주(기린) – 채식주의 기린한의원 원장 – 생태채식 전문 강사 ■ 일시 : 2009년 4월 21일(목) 14:00~16:00 ■ 장소 : 인천녹색연합 교육실 ■ 참가대상: 일반시민 20명 ■ 신청기간:4월10일부터 선착순 마감 ■ 참가비: 무료 |
○ 지연을 거스르는 문명에는 인류의 미래가 없습니다.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아름다운 녹색인을 위한 녹색생활실천 강좌를 1년 프로그램으로 총 8강합니다. 날짜는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강좌를 엽니다. 이번 달은 부득이하게 오후 2시에 변경이 되어 4월부터 문을 엽니다. 이에 1강으로 기린 한약국을 운영하시는 이현주 선생님과 아난다 마르가 세계생태환경 동식물 보 호협회 책임자이신 살라바드라난다 선생님을 모시고 채식의 왜 중요성에 대해서 강좌를 해주십니다.
○ 현재 심각한 기후변화의 주요원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축산업은 숲을 파괴하고 물을 낭비하며 식량부족과 환경오염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자본주의의 과도한 소비문화가 만들어낸 육식문화는 우리의 건강을 해칠 뿐만 아니라 정신과 영혼까지 파괴합니다. 가장 생태적이고 지속가능한 먹거리는 근거리에서 생산된 지역 농산물을 소비하는 로컬푸드, 땅을 살리는 유기 순환 방식으로 생산되어 안전한 채식 먹거리, 제철에 생산되는 식재료로 전통적인 방식으로 조리된 슬로푸드입니다. 환경과 건강을 살리고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이면서도 가장 쉬운 실천방법은 채식을 하는 것입니 다.이런 주제로 강의를 할 예정이오니 기자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취재를 요청합니 다.
2009. 4. 10
인천녹색연합
문의: 박정희 시민참여부장 011-9761-58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