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회원총회 잘 마쳤습니다~

2019년 2월 18일 | 공지사항

2019년 2월 16일(토) 오후 3시, 부평 카페쉼표에서 제27차 정기회원총회를 진행했습니다.  먹을거리를 준비해놓고 회원분들을 맞이했습니다. 이준모 공동대표께서 떡과 귤을, 김용래 운영위원께서 한라봉을 후원해주셨습니다.  부대행사로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한 대안용품(다회용으로 사용 가능한 물건들)을 알리기 위해 전시했습니다.

송정로 총회준비위원장인 송정로 공동대표께서 인사말로 회원총회를 열어주셨습니다. 2019년 회원총회는 1부 회의마당에서 상정안건을 논의하고 몇몇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1부 회의마당 후, 2부에서는 미세먼지를 주제로 초청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이상권 상임대표님께서 의장을 맡아 주셨으며, 박주희 사무처장의 성원보고 후, 본격적인 1부 회의마당을 진행했습니다. 사무처장이 2018년 <사업보고>,<결산보고>를 진행했습니다.

서일석 감사, 김종철 감사의 사업감사보고와 회계감사보고가 있었고, 승인 되었습니다. 세 번째 안건인 ‘사단법인 등록의 건’도 논의하고 통과되었습니다.

이번 총회에서는 ‘임원선출’이 있었습니다. 임원추천위원장을 맡아주신 최용순 지도위원께서 임원추천안을 설명하셨고, 원안대로 통과되었습니다.

△ 박주희 사무처장, 서일석 사업감사, 이준모 공동대표, 박정희 공동대표, 기민자 회계감사, 송정로 공동대표

송정로, 이준모 대표가 유임되었고 새로운 공동대표로 박정희 문화유산해설사가 선출되었습니다. 사업감사는 서일석 감사가 유임되었고, 새로운 회계감사로 기민자 인하대학교 융합기술경영학부 초빙교수가 선출되었습니다. 사무처장도 박주희 사무처장이 유임되었습니다.

이후 이준모 공동대표께서 의장을 맡아 회의를 진행했고, 2019년 사업계획과 예산안을 보고하고 상정된 안건대로 통과되었습니다.

다음으로 <푸른나무상>, <평생길동무상>, <아름다운 지구인상> 시상이 진행되었습니다.

푸른나무상은 교육활동에 성실하게 참여한 회원님께, 평생길동무상은 10년이상 꾸준히 후원해주신 회원님께 드리는 상입니다.  그리고 아름다운 지구인상은 만 3년 이상 자원활동으로 녹색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신 분들께 드리는 상입니다.

※푸른나무상: 김대윤, 김민수, 김솔비, 김주헌, 남기섭, 오상윤, 이원우, 이원준, 임효원, 정윤진, 정태양, 조현아, 허훈(총 13명)

※평생길동무상: 권병주, 김경영, 김금전, 김대환, 김미경, 김미현, 김성규, 김재중, 김지수, 김지영, 김현희, 김호중, 김희, 김희영, 노숙희, 류용성, 문일순, 박미경, 박미아, 박민선, 박민자, 박세나, 박순열, 박은영, 박정희, 박주희, 서다숙, 성은혜, 서태경, 안근호, 오형단, 장기순, 전윤선, 정용욱, 정은경, 조상진, 조현자, 최금자, 최명림, 최성철, 최장덕, 최정록, 허식(총 53명)

※아름다운 지구인상: 권란숙

푸른나무상은 김대윤, 이원준 회원이 수상하였으며, 평생길동무상은 김경영, 박정희, 성은혜, 이성호 회원이 수상하였습니다. 아름다운 지구인상 수상예정자인 권란숙 초록교사는 총회 당일에 부득이한 사정으로 참석하지 못하셔서 따로 전달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전 회계감사셨던 김종철 회원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작은 선물을 드리고, 지금까지 대표로 함께 해주신 이상권 전 공동대표께 공로패를 전달했습니다.

회의를 마치고 2부에서는 미세먼지를 주제로 인하대학교 직업환경의학과 교수이신 임종한 교수의 초청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미세먼지의 정의와 원인, 의학적 관점에서의 피해와 방지대책까지 다양한 내용을 이야기해 주셨습니다. 30분 내외의 강연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미세먼지 문제는 생활과 밀접한 환경문제이고, 그 심각성을 잘 알고 있기에 많은 분들이 질문해주셨습니다.

2019년 회원총회에 참석한 회원님, 참석하지 못했지만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늘 지켜봐주시고 응원을 보내주고 계신 모든 회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인천녹색연합의 활동에 응원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19년 회원총회 서기록 보기 클릭▶ 2019회원총회서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