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신임 정책위원장에 최진우 박사 선임

2021년 3월 28일 | 성명서/보도자료

[보도자료] 신임 정책위원장에 최진우 박사 선임

– 2021년 녹색현장포럼과 ()생태역사공간연구소 설립 추진

인천녹색연합은 3월 28일(금) 이사회를 개최하여 장정구 정책위원장 후임으로 최진우 정책위원(76년생)을 신임 정책위원장에 선임했다. 최진우 신임 정책위원장은 환경생태 전문가(조경학 박사)로 서울시립대학교 도시행정학과 강사와 경기연구원 비상임 연구위원을 역임하고 있다.

가로수를아끼는사람들, 대장들녘지키기시민행동 등 시민사회 활동에도 활발히 참여하고 있는 최진우 정책위원장은 ‘녹지축의 야생조류 이동과 서식처 기능강화방안’, ‘한국 수도권 도시의 지역적 특성에 적합한 비오톱유형 분류 및 평가모형 개발’ 논문으로 서울시립대학교에서 각각 조경학(환경생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최진우 신임 정책위원장은 “인천 곳곳의 생태문화적 가치를 기록하고 알려내어 뭇생명들의 서식지를 지키고 미래세대의 환경권 실현에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동안 인천녹색연합 정책위원회는 인천 해안선 탐사를 진행하고, 그린벨트 관리실태와 인천경제자유구역 문제, 인천 해안의 비전과 과제 등을 주제로 녹색현장포럼을 진행했다. 또한 부평미군기지, 문학산 등의 토양오염과 해양쓰레기 문제 등을 대응해 왔다.

2021년 주요사업으로 부평미군기지 오염정화와 하천복원 등 환경현안과 함께 공원조성, 생태축 연결 등 부지 활용 방향에 대해 녹색현장포럼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인천의 과거(역사), 현재(생태), 미래(공간)를 고민하는 연구기관인 생태역사공간연구소(가칭) 설립을 준비할 예정이다.

2021년 3월 28일

인천녹색연합

공동대표 이준모 박정희 변병설

사무처장 박주희

인천녹색연합 신임 정책위원장 최진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