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2022 인천녹색연합 회원총회

2022년 2월 23일 | 자료, 회의

2월 19일(토) 21년도의 녹색 활동과 살림살이를 공유하고 올 한 해 녹색이 가고자 하는 방향을 이야기 나누는 2022인천녹색연합 정기총회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2022 회원총회는 새로운 임원(공동대표, 감사, 이사, 사무처장)을 선출하는 중요한 총회이기도 합니다. 사회적기업 도농살림 교육장에 모여 활동가와 대표, 감사, 이사 등 주요한 임원분들과 함께 총회를 열었습니다.

이번 총회에는 67명의 회원님들께서 참여해주셨고, 1부 여는마당에서는 이준모 상임대표님의 인사 말씀과 함께 아름다운지구인상·푸른나무상·평생길동무 상을 수여했습니다.

‘아름다운지구인상’은 만 3년 이상 자원 활동 교사로 함께해주시거나 특별히 감사 인사를 전해드리고자 하는 회원님들께, ‘푸른나무상’은 꾸준히 교육활동에 참여한 어린이·청소년 회원님들께, ‘평생길동무상’은 10년 이상 후원을 지속해주시는 회원님들께 드리는 상이며, 이번에는 총 42명의 회원들께 수여했습니다.

※아름다운지구인상 : 김유중, 박성례, 손영미, 원용녀, 이상희, 장선희, 함형복 (7명)

※푸른나무상 : 김주헌, 황정민 (2명)

※평생 길동무상 : 감경아, 강영화, 강지윤, 권성하, 김미란, 김세연, 김순미, 김유경, 김정현, 김지옥, 김진화, 나승수, 문병호, 문태석, 민경아, 백민섭, 서민숙, 성정현, 송은하, 염창렬, 오은하, 오현정, 윤희라, 이기라, 이미숙, 이민정, 이은경, 이은희, 이정일, 이정희, 장동환, 전은경, 정기미, 조안나, 함미수 (35명)

2부에서는 이준모 상임대표님께서 의장을 맡아주셨고, 박주희 사무처장의 성원보고를 시작으로 총회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총회의 안건으로는 ▶2021년 활동보고의 건 ▶2021년 결산보고의 건 ▶2021년 사업감사 보고 및 승인의 건 (서일석 감사) ▶2021년 회계감사 보고 및 승인의 건 (기민자 감사) ▶ 임원(공동대표, 감사, 이사, 사무처장) 선출의 건▶ 2022년 활동계획&예산안 보고 및 승인의 건 ▶기타 추가 의제 제안 및 승인 요청이 상정되었으며, 회원님들의 동의로 원안대로 승인되었습니다.

22년 정기총회로 새로이 꾸려진 임원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변병설 대표(인하대 행정학과 교수) 대신 박인옥 대표(인천사연구소 전임연구원)가 합류하고 이준모·박정희 대표는 유임입니다. 이사진에는 명철수 GOR 대표, 박유순 산생태교육연구소 이사, 이창숙 영일사 대표, 이현경 인천여약사회 위원장이 새로 참여했고 문경숙 시민기자, 배양섭 인하대 교수, 손수정 전 어린이도서연구회 계양지회 사무장, 이혜진 평생회원은 유임입니다. 기민자·서일석 감사와 박주희 사무처장도 유임입니다.

인천녹색연합은 올해 주요 활동으로 ▶영종갯벌 습지보호지역 지정 등 연안 보전 ▶해양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 제안 ▶녹색정책 세미나와 정책 포럼 개최 ▶양서류 서식지 보호를 위한 정책제안 ▶강화산림조사를 통한 보전·관리방안 제안을 선정하였습니다. 또 분과 형태의 ‘전환마을시민실험실’을 구성해 자원순환 및 에너지 분야에서의 다양한 실험을 통해 탄소중립마을만들기 기반을 구축기로 확정하였습니다.

이후 서기록 채택과 녹색인 수칙을 함께  낭독하는 것으로써 2022년 인천녹색연합 회원총회를 마무리했습니다.

든든한 버팀목인 회원분들이 계셔서 작년 한 해도 인천 곳곳에서 다양한 환경 현안을 마주하고 해결하고자 활동하였습니다. 총회에 앞서 진행된 회원설문을 통해 회원분들이 녹색을 통한 바람들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회원님들의 말씀에 귀 기울이고  발걸음을 맞추며 활동하겠습니다. 더불어 항상 힘찬 응원도 감사합니다. 올해도 녹색을 살리고 우리를 살리는 활동을 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총회 서기록 확인: 2022 회원총회 서기록.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