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2023 인천녹색연합 회원총회

2023년 2월 21일 | 공지사항

지난 2월 18일(토) 2023 회원총회가 인천생활문화센터 칠통마당에서 열렸습니다. 회원총회는 인천녹색연합의 최고의결기구입니다. 회원님들께 지난해 활동을 보고드리고, 새해 활동을 승인받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번 총회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모처럼 대면으로 진행됐습니다. 회원님들과 조금 더 편안한 만남을 갖기 위해 본 총회 전 사전만남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전만남 프로그램으로 ▶녹색으로 닦자!(고체치약 만들기) ▶녹색으로 밝히자!(태양광 키트 체험하기) ▶녹색으로 먹자!(비건만두 만들기) ▶녹색으로 놀자!(초록학교 OT)를 준비했습니다.

본 총회에서는 이준모 상임대표님의 인사 말씀과 함께 아름다운지구인상·푸른나무상·평생길동무 상을 수여했습니다.

‘아름다운지구인상’은 만 3년 이상 자원 활동 교사로 함께해주시거나 특별히 감사 인사를 전해드리고자 하는 회원님들께, ‘푸른나무상’은 꾸준히 교육활동에 참여한 어린이·청소년 회원님들께, ‘평생길동무상’은 10년 이상 후원을 지속해 주시는 회원님들께 드리는 상입니다.

※아름다운지구인상 : 신을진, 양수진, 최지현 (3명)
※푸른나무상 : 이호진, 지서오, 하준우, 황정현 (2명)
※평생 길동무상 : 구정아, 김미은, 김복순, 김상희, 김순주, 김은희, 김현정, 김효송, 김효숙, 박연숙, 변명선, 양정혜, 유연정, 윤대기, 이명, 이미리, 이영미, 이지영, 이지혜, 전경숙, 정수림, 정혜주, 천정숙, 최금숙 (24명)

다음으로 박주희 사무처장의 성원보고를 시작으로 본 안건들에 대한 논의를 이어갔습니다.

이번 총회의 안건으로는 ▶2022년 활동·결산보고 및 승인의 건 ▶2022년 활동감사(서일석 감사) ·회계감사(기민자 감사) 보고 및 승인의 건 ▶2023년 활동계획·예산안 보고 및 승인의 건
▶기타 안건 상정 및 논의의 건이 상정되었습니다. 대부분 안건들은 보고된 원안대로 승인됐으며, 부채 문제 등 일부 재정과 관련한 사안들에 대해서는 이사회로 위임해 처리할 것으로 승인 받았습니다.

이번 총회에는 사전모임 참가자분들을 포함해 약 70명의 회원님들께서 참여해 주셨습니다. 인천녹색연합은 올해 ▶인천녹색연합 30주년 준비위원회 ▶사무처(시민참여팀, 생태보전팀) ▶분과위원회(황해물범시민사업단, 전환마을시민실험실) ▶상설위원회(정책위원회) ▶부설기구(생태역사공간연구소(준), (사)생태교육센터 이랑) 등 각 기구들의 활동을 통해 회원님들께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합니다.

서른을 맞이한 인천녹색연합이 더욱 제 역할을 해나갈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총회 서기록 : 2023 회원총회 서기록.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