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교육

초록동무

자신이 사는 지역의 숲과 공원에서 신나게 놀며 나무와 꽃,풀벌레를 만납니다. 봄부터 겨울까지 계절의 변화에 따라 변하는 자연환경과 생명들의 모습을 함께 지켜보며, 우리동네와 집 주변의 자연환경을 이해하고 생태감수성을 기릅니다.

대상 : 6세~12세 가족회원
시기 : 월 1회(3월~11월)
장소 : 계양구(계양산) / 남동구(인천대공원) / 부평구(원적산) / 서구(청라 연희자연마당) / 연수구(청량산) /영종(박석공원)

활동소식보기

게눈

인천의 생태적으로 주요한 갯벌을, 미래세대인 청소년들과 함께 모니터링을 진행합니다. 계절별로, 년도별로 변화하는 갯벌을 관찰하고 함께 이야기 나눕니다.

대상: 13세~15세 가족회원 
시기: 월 1회(3월~11월)  
장소: 영종도 갯벌

활동소식보기

또랑

인천의 가장 큰 물줄기인 굴포천에서 하천의 생태환경을 관찰하고 모니터링합니다. 수질과 저서생물 조사,하천변 식생기록 등의 활동을 통해 인천 하천의 변화를 관찰하고 이해합니다. 모니터링 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하천 보존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스스로 방법을 찾습니다.

대상: 15세~19세 가족회원
시기: 월 1회(3월~11월)
장소: 굴포천

활동소식보기

초록교사

자연안내자 양성 전문교육을 이수하고 녹색생태교육에서 자원활동교사로 활동하며, 더 나은 생태교육을 고민하고 양서류 모니터링 등 환경보전 활동에 함께 하고 있습니다.

활동소식보기

숲해설가양성교육

예비 숲해설가를 대상으로 내적 외적 전문성을 강화하고 실제적인 숲해설 방법과 연계된 이론과 현장수업 진행의 전문교육을 합니다.

활동소식보기

계절학교

도시를 떠나 자연에 푹 빠져보고, 내 생활도 꾸려보는 시간입니다. 여름엔 신나게 물놀이를, 겨울엔 야생동물 흔적을 찾아 떠납니다.

활동소식보기

기타협력교육

학교, 동아리, 기관 등과 연계해 다양한 방식의 생태교육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활동소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