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운영회의자료

2012년 4월 24일 | 회의

9월_운영회비_수입지출내역.xls

2010년 10월 운영위원회 자료

 

 

– 장소 및 일시 : 인천녹색연합 교육실, 2010년 10월 11일(월), 오후7시
– 회의순서 : 대표님인사 / 보고안건 / 논의안건 / 폐회
– 참석 : 최용순, 유종반, 이장수, 한정미, 이진권, 황복순, 장정구, 신정은(서기)
– 위임 : 계성, 현관해, 서일석, 염정희, 김은영, 이상권, 이규원, 조복순, 강병수, 이현주
– 불참 : 박병철, 민병일

 

■ 보고안건

1. 전차회의결과

– 장소 및 일시 : 인천녹색연합 교육실, 2010년 9월 13일(월) 오후7시

– 참석 : 유종반, 박병철, 이현숙, 한정미, 현관해, 서일석, 염정희, 신정은(서기)

– 위임 : 최용순, 계성, 이진권, 김은영, 송정로, 이장수, 이상권, 이규원, 장정구, 조복순

– 불참 : 강병수, 민병일, 이현주, 황복순

 

1. 2010 녹색기금 마련을 위한 후원행사의 건

– 날짜는 10월 29일(금), 장소는 속히 알아본다.

– 유종반대표, 이장수위원, 강병수위원을 중심으로한 모금위원과 최용순대표, 이현숙위원, 한정미위원을 중심으로 후원의밤 준비위원을 구성하여 운영위원, 회원, 사무처활동가를 구성으로한 준비위원회를 구성한다.

 

2. 기타

– 차기회의는 10월11일(월) 오후7시, 인천녹색연합 교육실에서 한다.

 

 

■ 논의안건 및 주요일정

 

1. 2010 녹색기금 마련을 위한 후원행사의 건

 

2. 인천섬탐사보고회 ‘바다에서 인천의 미래를 보다’

– 일시 : 2010년 10월 28일(목) 오후3~5시

– 장소 : 인천광역시 평생학습관 (인천지하철 동막역)

 

3. 기타

– 차기회의는 11월8일(월) 오후7시, 인천녹색연합 교육실에서

■ 논의안건
1. 후원행사의 건
– 사회자로 황복순 운영위원으로 추천, 확정됨.
– 올해 후원의 밤은 회원이 준비해서 직접 후원행사를 준비할 수 있도록 만들고자 함. 회원이 주인임을 알고 회원들이 만들어가는 후원의 밤을 만들 예정.
– 초록인상 수여에 계양산시민위의 노현기사무처장 개인이 받는 것에 대한 염려가 있어 단체가 받는 것으로 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음.
대책위 단체로서 시민위에 주는 것은 맞지 않음. 그간의 고생을 봤을 때 개인에게 그냥 드리는게 좋겠다.
아니면, 시민위에서 활동하는 단체나 개인중에 제외 된 분이 있다면 그런 분을 추천하는 것은 어떤지…
– 기금마련과 참석에 대해 운영위원들이 적극 참여해주셨으면 좋겠다.
 
2. 인천섬탐사 보고회
가능하다면 170개의 유,무인도(유인도 40개)에 대한 명칭과 설명을 하는 것이 필요하겠다.
인천시에 제안하면 좋겠다.
 
3. 기타
– 인천거리에 흐르는 물이 없다. 이는 기후변화에도 밀접한 관계가 있으므로, 인천녹색연합이 하천복원, 하천살리기 운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섰으면 좋겠다.
기존의 복개하천조사를 바탕으로 토론회나 자문등의 활동을 하고 있으나 현재 실질적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 운영위원회에서 장기 불참자에 대해서는 의사 확인 후 해촉함을 제안 함.
– 차기회의는 11월 8일(월) 오후7시 인천녹색연합 교육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