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5월 비건비지니스포럼에 여러분들을 모십니다!

2021년 4월 28일 | 고기없는월요일

한국고기없는월요일/인천녹색연합/MeatlessMondaysGlobal가 공동주최하고, 스타트업얼라이언스가 후원하는 5월 비건비지니스포럼이 5월 17일(월) 저녁 7시~9시30분까지 줌 온라인 LIVE로 진행됩니다.

K_VeganBusinessForum 5월의 주제는 [윤리적비건패션 EthicalVeganFashion)] 입니다. 동물소재와 가죽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엄청난 쓰레기를 만들어내면서 몸에 안좋은 화학물질 덩어리로 제품을 생산하는 비건패션에 대한 문제의식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이번 달 키노트 연사는 프랑스파리의 윤리적 비건패션 디자이너 Charlène Romao 입니다. 그녀는 Mod’Art International Paris 졸업하고 Ecole Supérieure d’Art Françoise Conte 에서 비건패션으로 학위논문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몸에도 좋고, 환경에도 좋은 비건가죽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려 했는데 그 어느 곳에도 정보가 없었다고 합니다.

그때부터 윤리적인 비건가죽에 대한 정보를 찾고 연구하여 석사학위 논문을 완성했고, 공정무역, 친환경, 윤리적비건패션을 화두로 포르투갈, 캐나다 등등 여러나라의 기업들과 협업하여 디자인작업을 진행해왔습니다. 현재는 대학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프리랜서 컨설던트로 일하고 있습니다.

국내연사로는 국내최초로 비건패션의 문을 연 (주)비건타이거의 양윤지대표 와 헬싱키패션위크2020에서 지속가능성패션을 주제로 발표한 (주)투데이브랜드 OpenPlan 이옥선대표 를 모셨습니다.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참가비 1만원울 입금하신 뒤 구글폼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QR 코드로 바로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구글 신청서 작성하기 : http://asq.kr/2105Kveg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