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누리달 또랑 개별활동안내

안녕하세요, 인천녹색연합 사무처입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중・고등학교 등교수업이 ‘3분의 1’ 혹은 3~5부제 등교방식으로,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을 병행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은 상황에서, 초록동무나 게눈과 달리 중고등학생이 참여하는 생태교육인 또랑은 활동이 진행되는 장소의 특성과 참여자의 나이를 고려했을때 개별활동으로의 전환이 가능합니다. 이에 6월 또랑활동은 참가자 각자가 집 근처에서 할 수 있는 활동으로 진행합니다. 

6월 또랑 개별활동의 주제는 두 가지입니다.
1. “우리 집 근처 물길은 어떻게 변했을까?”를 주제로 하여,  우리동네의 물길을 직접 찾아가 알아보고 물길 주변환경과 변화상의 관찰을 목표로 합니다. 지난 달과 동일하게 아래의 구글 링크를 작성해주세요.
2. 집 주변 물길의 변화상 관찰과 함께 물길을 거닐며 주변 환경을 충분히 느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하천(물길)에서 멍때리기” 를 권합니다. 주변 환경을 찬찬히 눈에 담아 보면서, 1) 2~3분 내외의 짧은 동영상 촬영 / 2) 물길주변 환경 스케치 / 3) 물길조사를 주제로 A4용지 한 페이지 내외의 글짓기
중 하나를 선택해서 woobak19@greenkorea.org 으로 보내주세요.
*(메일 제목 및 파일명 : 또랑6월+이름+핸드폰 뒷번호4자리 / 예: 또랑6월 김녹색6274)

등교수업과 원격수업, 과제와 시험 등으로 또랑 개별활동에 참여하기에는 일주일의 활동기간이 다소 짧다는 문의가 있었습니다. 이에 학업의 방식 변화로 또랑 개별활동에 참여하고 싶었으나, 부득이하게 참여하지 못한 점을 감안하여 활동기간에 여유를 두었습니다. 6월 또랑 개별활동의 기간은 6월 17일(수)~6월 30일(화) 입니다. 활동기간에 여유가 생긴만큼 집 주변 물길에 관심을 가지고, 또랑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보기를 바랍니다^^

또랑은 코로나19의 상황속에서도 정상적인 활동 가능성을 염두해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상적인 활동을 이어가기에 상황이 여의치않을 경우를 대비하여, 앞으로의 개별활동의 주제또한 함께 계획하였습니다. 7월 활동에 앞서, 다음활동에 대한 공지 및 안내는 홈페이지와 개별연락을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려운 상황속에서 우리가 함께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노력해요.

 

< 6월 또랑 활동을 하기 전에 꼭 확인해주세요 >

  • 2020년 또랑활동에는 산목련, 샛별, 순비기, 토끼풀, 파랑새, 하얀목련 선생님.  6분의 초록교사가 함께 합니다.
  • 또랑에서 함께 한 활동은, 활동후에 자원봉사센터에 자원활동시간을 등록합니다. 개인이 자원봉사센터 1365 에 등록되어 있어야 또랑 자원활동시간이 입력됩니다. 활동 전, 반드시 1365에 가입해주세요. 또한 물길 조사를 위해 현장방문하여 설문지를 작성하여 제출한 참여자 중, 조사내용이 확인된 참여자에 한해 자원활동시간 등록이 가능합니다. 
  • 조사 보고서는 구글 설문지링크를 통해 진행합니다. 하단의 설문지 링크를 통해, 현장 물길조사를 하면서 바로 작성해주세요.
  • 구글 설문지작성과 함께 사진자료는 설문지내 안내에 따라 인천녹색연합 또랑 담당활동가에게 보내주세요. 
  • 대체활동(각 지역의 물길조사) 보고서 접수기간 : 6월 17일(수)~6월 30일(화) / 접수기간 중 활동가능한 날짜에 조사하여 설문지를 작성하시고, ‘하천에서 멍때리기’ 활동에서 제시한 3가지 활동 중 하나를 선택하여 메일로 보내주세요.
  • 반드시 보호자를 동반하고, 물길 조사시 안전에 유의해주세요.
  • 문의 : 인천녹색연합 녹색교육팀 우박 032-548-6274

 

※6월 또랑 개별활동하기 : https://forms.gle/SZsnudvKV6n2V4TWA

 

2020년 또랑 활동에는 6분의 초록교사가 함께 하천 모니터링을 진행합니다. 산목련, 샛별, 순비기, 토끼풀, 파랑새, 하얀목련 선생님과 의미있고 즐겁게 활동해봐요!

  • 또랑 활동명단
    < 산목련 모둠 >
    고은, 고현, 김민규, 문수현, 박신후, 손민재, 송예원, 송지유, 신지용, 이서진, 이채연, 조현아, 홍예진
    < 샛별 모둠 >
    권준엽, 김가성, 김강현, 김서위, 김서진, 김세현, 김윤서, 김희건, 송지윤, 유지현, 이주은, 임유나, 조성찬, 최서현, 최아원, 최영훈
    < 순비기 & 파랑새 모둠 >
    구현지, 김다인, 김주헌, 김지수, 문계영, 박지현, 박지혜, 백지연, 유소연, 이민재, 전유경, 전유나, 홍민주
    < 토끼풀 모둠 >
    강유나, 권윤영, 김규영, 김민재, 김수완, 김지오, 박찬재, 윤석진, 이다울, 이원준, 이준성, 정진서, 조민재, 조성훈, 한지후
    < 하얀목련 모둠 >
    구본길, 권연우, 김나현, 김무건, 김무경, 김수비, 김시연, 여민주, 오다빈, 전혜린, 정민지, 진은경, 현윤진, 황시현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