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보내주신 지지와 격려 감사합니다.

2020년 12월 28일 | 공지사항

회원님, 후원자님, 안녕하세요? 다사다난했던 한 해가 지나갑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후원과 지지 덕분에 인천녹색연합은 변화를 만들어 냈습니다.

영종도갯벌을 지키기 위해 회원분들과 132일간 매일 피켓을 들었고, 결국 인천시가 영종도갯벌 보전계획을 수립하도록 이끌어냈습니다. 오랜기간 갯벌에 방치되어 온 불법어구도 수거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도로계획으로 위협에 처한 송도람사르습지도 지켜내겠습니다.

자원순환 정책의 대전환을 위한 제도개선 요구를 비롯해 과대포장 모니터링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도 강조하고 있습니다. 전 지구적 이슈인 해양쓰레기 문제를 알려내기 위해 청년들과 현장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정책제안까지 진행합니다.

자연과 직접 만나 느끼는 생태교육과 멸종위기야생동물지킴이단 활동을 통해 생명 가득한 세상을 위한 씨앗을 틔우고 있습니다. 특히 서해 최북단 섬 백령도 점박이물범을 보호하기 위해 활동가가 상주해 사무소를 개소했으며, 인천 내륙 곳곳의 양서류 로드킬 방지를 위한 대안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탈석탄 금고 선언과 탈석탄 정책을 촉구하는 기후위기비상행동, 탈석탄네트워크 등에 함께 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린벨트 보전 활동, 부평미군기지 등 토양오염정화촉구활동, 경인운하 기능 재정립 활동 등을 통해 환경정의가 바로설 수 있도록 활동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생명 가득한 세상, 우리 모두의 미래를 위해 내년에도 힘쓰겠습니다.

2020년 건강하게 마무리하시고 2021년 맞이하시길 기원합니다 _()_

* 2020년 10대 인천환경뉴스와 2021년 전망 http://greenincheon.org/?p=177249

* 기부금영수증 발행 안내 http://greenincheon.org/?p=173772

*사무처는 재충전을 위해 12월 30일부터 휴식기를 갖고, 2021년 1월 4일(월)에 활동을 재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