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후원

인천녹색연합 해피빈 기부하기

인천녹색연합은 인천의 생태환경보전을 지키고자 시민들과 함께 활동하는 시민단체입니다. 자연과 더불어 사는 생명문화를 존중하고, 미래세대가 지속가능한 녹색의 삶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후원하기

인천에 점박이물범이 산다고?

백령도에는 매년 300-400마리의 점박이물범이 찾아옵니다. 지속가능한 점박이물범 보호활동을 위해서는 환경단체와 현지주민들의 협업이 원활히 이루어져야 합니다. 인천녹색연합은 백령도 주민들께서 조금 더 점박이물범 보호활동에 관심을 기울이고 참여할 수 있도록, 모니터링 활동과 더불어 주민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물범 교육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후원하기

단단히 뿌리내린 나무들을 지켜주세요.

인천녹색연합은 오랜 시간 부평미군기지를 지키고 있는 나무에 주목했습니다. 공원으로 조성하기 위해서는 기존 구조물 일부를 철거하고 새롭게 부지를 정돈하고 필요한 시설물을 설치하는 과정을 거칠 겁니다. 그 과정 속에서 나무가 베어지거나 옮겨져야 할 상황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시설계획에 맞추어 나무를 베어버리는 것이 아닌, 나무를 보호하는 방법을 고민해야 합니다.

후원하기

인천 일회용 없는 동네 가게 네트워크 만들기

용기를 환영하는 매장들을 발굴하고 홍보해서 일회용 없는 동네가게 네트워크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일회용 없는 동네 가게들이 하나 둘씩 소문나고 알려지면 다회용기 사용하기를 주저하던 사람들도 쉽게 용기내서 일회용 없는 소비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 동네에 일회용 없는 소비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함께해 주세요.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