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차 운영위원회의 결과

2013년 11월 28일 | 회의

account_201212.pdf

account_201211.pdf



– 일시와 장소 : 2013년 1월 28일(월) 19시, 인천녹색연합 교육실
– 회의순서 : 대표님인사 / 보고안건 / 논의안건 / 폐회
– 참석 : 최용순, 유종반, 이상권, 강병수, 김용래, 박병철, 서일석, 염정희, 유은정, 이현숙, 황복순, 장정구 / 성은혜(서기), 박주희(배석)
– 위임 / 김봉빈, 이장수, 송정로, 이진권, 이현주, 정연수, 황영권 
– 미확인 / 안상천, 조복순, 현관해

■논의안건

1. 2013 회원총회의 건
1) 총회상정안건의 건
(1) *2012년 사업평가 : 이메일로 보내서 별도 의견 받을 예정
*2012년 사업결산 : 법인지점이 된 이후 결산방식에 대해서 검토해봐야 한다. 수입과 지출이 맞춰지지 않으면 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문제가 생길수도 있다. 검토 바란다.
(2) 2013년 사업계획/ 예산
– 운영위원들도 공부하고 전문성 강화할 수 있으면 좋겠다. 활동기조 혹은 목표에 운영위원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업목록이 잡히면 좋겠다. / 회원들이 좀 더 활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방법도 들어가면 좋겠다.
–  아시안게임, 장애인국제대회 등 국제규모의 스포츠대회가 열릴 예정인데 녹색스포츠대회가 될 수 있도록 제안하고 준비하는 역할을 좀 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
– 산림청 산림교육전문가양성기관 지정 : 숲해설가들이 일할 수 있는 공간 마련에 대한 부분도 고려하면 좋겠다. 문화해설사나 국립공원의 예시를 참고하면 좋겠다. 인천시교육청과도 연관되어 중학교 체험활동(창의체험활동)과도 연계하여 숲활동 제안해서 진행하면 좋겠다.
2) 총회운영의 건
– 날짜 : 2013년 2월 23일(토) 오후 2시30분
– 장소 : 계양구청 6층 대회의실
– 컨셉 : 앞으로 인천녹색연합에서 새로이 펼쳐나갈 활동에 대한 회원들의 의견을 서로 주고받을 수 있는 소통하는 총회로 만들자.
2. 임원선출의 건
○ 공동대표 : 최용순, 유종반, 이상권 연임, 일초스님 새 대표 추천
○ 사무처장 : 장정구 연임
○ 감사 : 염정희(사업), 조복순(회계) 임기 만료
사업감사에 이진권, 회계감사에 김종철 또는 서일석 추천
1) 일초스님
– 전 인천불교총연합회회장
– 인천무형문화재(작범무, 범패)
2) 이진권
– 새봄교회 목사
– 현 인천녹색연합 운영위원
3) 김종철
– 美 AICPA(미국공인회계사) 자격증(2001)
– 현 스포츠서울 기획관리부 부장
* 임원은 총회준비위원회안대로 총회에 안건상정하기로 함.
* 회계감사의 경우 반드시 회원이 아니더라도 객관적으로 감사를 진행해야 한다는 점에서 전문성을 가진 외부인도 고려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음.
* 공동대표는 인천녹색연합 활동을 대표하고 잘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인 것이 맞지 않을까하는 의견에 대해 일초스님의 경우 평소에 환경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 분이고 사회적으로 환경문제에도 관심을 갖고 나서는 활동을 하시기도 하는 분이라 녹색연합 대표에도 손색이 없다. 현재 녹색연합 활동의 양이 결코 적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의 여러분의 대표님이 역할을 나누어서 대표역할을 하는 것이 녹색연합 활동에 큰 지지와 도움이 될 분으로 지역에서 목소리도 내고 위치를 가져갈 수 있도록 대외활동을 펼쳐갈 수 있는데 큰 지원과 도움을 줄 수 있는 분이라 공동대표로 추천하기로 함.
 
3. 기타
– 신입활동가채용 : 이미리, 이규원
– 차기회의 : 3월11일 (월) 오후7시, 인천녹색연합 교육실에서

* 2012년 11,12월 회계보고자료는 첨부파일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