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인천기후에너지탐구단_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

2017년 11월 8일 | 회원의날

일시: 10월 21일(토) 오후1시50분-4시/ 장소: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

기후에너지탐구단의 마지막활동이 진행됐습니다. 마지막 모임의 주제는 기후변화대응 건물탐방으로 남구에 위치한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에 다녀왔습니다.

에코센터는 에너지사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지어졌습니다. 에코센터에서 진행하는 교육프로그램을 통해서 센터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에너지절약건물에 대해서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에너지교육도 받고 태양광시설도 보고 밥솥의 대기전력은 얼마나 나오는지 측정도 해보는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습니다. 건물내부에는 스티커가 붙여있어 친환경건물에 쉽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각자의 집과도 비교 해 볼 수 있었습니다.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일상에서의 에너지절약 실천을 다짐하며 마무리 지었습니다.

——————————————————–

기후에너지탐구단은 4월부터 시작해 10월까지 총 6차례에 걸쳐 인천에 있는 에너지 시설을 탐방해보고 에너지에 대해서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론교육, 화력발전소, LNG기지, 수도권 쓰레기 매립지 내 매립가스발전소, 태양광발전시설, 기후변화대응건물에 탐방해보며 기후변화와 에너지 관계에 대해서도 배우고 에너지를 소비하는 방식에 대한 고민들과 앞으로의 에너지방향에 대해서도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올 한해, 기후에너지탐구단에 참여해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보고 배운 것들을 일상에서 실천하는 기후에너지탐구단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